Home 리뷰 금수저는 부러워 해야할 대상인가?

금수저는 부러워 해야할 대상인가?

Date

Category

안녕하세요 장백수입니다. 저는 월급 루팡이다보니 회사에서 인터넷을 많이 합니다. 하루에 2시간 정도 일을 한 후  각종 커뮤니티 글을 보면서퇴근 시간만을 기다립니다. 부럽죠?

인터넷 글을 보다보니 금수저를 부러워하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저도 미국에서 유학을 하다보니 넘사벽으로 돈이 많은 진짜 금수저 집의 아들 딸들을 가까이서 보게 되었습니다. 몇백억 단위도 보게 되었고, 천억 대 부자도 보게 되었습니다. 근데 부자로 알려졌던 애가  중간에 집이 망해서 유학하다가 돌아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돈이라는건 있다가도 없어지고, 없다가도 생깁니다. 크게 부러워할 필요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지방에 살다보니 부모님 주변에 농사짓던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그분들이 부모님의 땅 물려받았다가 노무현 정부때  지방 땅값이갑자기 많이 올라 큰 돈을 손에 쥐게 되셨습니다. 근데 갑자기 큰돈이 생기다보니 도박, 묻지마 투자  등으로 돈날리고 자살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그런것들을 보다보니 물론 부모님의 도움을 받으면 좋겠지만, 개인의 능력을 키우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로또 당첨 되었다가 순식간에 그 돈 날리는 사례도 있는 것을 보면 자신의 그릇보다 더 많은 돈이 생기면 감당 못하는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 금수저 부러워하는 것을 넘어서 자신이 흙수저인것에 대해 부모 탓을 하는  인터넷글도 가끔 보게 됩니다.그런 것을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흙수저를 외치며 부모님 탓을 하지말고 개인이 노력해서 본인 능력을 키워야하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80년대는 부흥의 시기라 돈벌기 쉬웠다 사람들이 개천에서 용이나는 시대는 지났다. 

라고 하지만, 그렇게 80년대가 돈벌기 쉬웠으면 왜 여러분의 부모님은 당신에게 금수저를 물려주지 않았을까요? 

부모님이 문제다 이게 아니라  다 그 시기에 리스크를 감당하고, 노력 했던 사람만이 돈을 벌었던 겁니다. 

여러분이 신세를 한탄하는 이순간에도 인터넷 쇼핑몰이나, 화장품, IT 창업 등으로 젊은 부자가 정말 많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저는 하꼬이지만, 다른 사람들은 유튜브로 돈을 많이 벌기도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아프리카 BJ  등으로도 남들이 1년 일해도 못만져보는 돈을 한달만에 버는 사람들도 있습니다.80년대에 선구안이 있던 사람들이 부동산으로, 주식으로, 각종 사업 등으로 돈을 벌었다면 2019년에는 또다른 선구안이 있는 사람이 이전과는 또다른 방법으로 돈을 벌고 있는 겁니다.  

그래도 부럽다구요?

음. 얼마가 있어야 부자라고 생각하시나요.  10억? 20억?

예를 들어 저희집에 50억이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아버지가 아직 정년퇴임을 안하셨지만 퇴임을 하시고 한 10년동안 갖고 있는 돈에서 10억을 쓴다고 쳐봅시다. 그럼 40억이 남습니다. 저는 형제가 있으니 이걸 반띵을 하면 20억이 남겠죠.? 근데 또 세금 공화국 답게 대한민국에는 상속세와 증여세가 있습니다. 그래서 상속세로 50%를 낸다고 칩시다. 그럼 저에게 떨어지는 돈은 10억입니다. 오. 10억 받으면 좋겠네요

평균적으로 사람들이 월 200만원을 번다고 치면 생활비로 100만원을 쓰고, 한달에 100만원을 저축한다고 가정해보겟습니다.그럼 1년에 1,200만원   10년하면 1억2천만원이네요.  스읍..? 100년해야 12억… 음 스바시바

금수저 부러워해도 될것 같습니다. 

금수저 여자분들 저좀 만나주세요.  저 자취경력 5년이 넘어 살림 참 잘합니다. 요리, 빨래, 청소 맡겨만 주십시오. 
잘생기진 않았지만, 착하게 생겼.. 성실하게 생겼습니다. 노예처럼 당신에게 복종할 자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그럼  2000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취업준비] – 롯데하이마트 합격자소서 ux직무

1. 지원동기 : 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왜 롯데하이마트에 지원했는지를 물어보는 문항이다....

[취업준비] – 인성검사 합격하는 법

인성검사는 3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1. 일관성 2. 솔직하게 풀어야하지만, 너무 솔직할 필요는 없다.

[취업준비] – 롯데닷컴 (현 롯데e커머스) 합격자소서 UX직무

롯데닷컴에서 요구하는 인재 키워드는 도전, 열정, 창의, 대인관계, 전문성, 고객지향성, 창의적 인재, 책임감, 팀워크 (조직력 협력) 고객중심, 창의혁신,...

[취업준비] – 면접의 전략

면접 연습 안해도 한번에 되던데요?  취업이 안되면 이런 말들이 자꾸 귀에 맴돈다.

[취업준비] – 샘표식품 면접 후기 경영기획 직무

샘표는 원데이 면접을 한다.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젓가락 면접을 본다. (젓가락면접은 왜보는진 모르겠다. 근데 질문하니깐 이거 대답...

Recent posts

(프로이직러들이 봐야할) 나는 좋은 회사를 다니고 있을까?

겉으로 봤을 때 마냥 좋아보이던 우리 회사의 이미지와 일하면서 느끼는 회사의 실체(?)는 매우 달랐다. 아무리 갓소기업이라 칭해지는 곳도...

내일 면접인 회사가 별로라는 소문이 많던데, 면접 가지말까요?

예전에 현대 자동차 1차 면접을 갔을 때 여자 인사팀장님이 "인터넷에 우리 회사 군대 같다는 말이 많더라구요 ㅎㅎ" 하시며 현대자동차가 평가절하 되는게 안타깝다고...

[취업준비] – intro

현재, 나의 직업은 노예다. 백수 때는 제발 아무 회사라도 들어가길 기도했는데, 지금은 백수시절 맨날 쉬던 때를 그리워한다.

[취업준비] – 서류 통과에 가장 중요한 건 무엇?

오늘도 또 탈락의 문자를 받았다. 서류에서만 38번째 탈락이다. 회사에서 죄송하다며 탈락 문자를 보내주는데, 정말 죄송한건지도 모르겠다.. ㅠㅠ 형식적인 것 아니냐??? 이...

[취업준비] – 이력서 쓸 때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tip – PC속 포스트잇 메모장 (sticky note)

서류 작성할 때마다 더이상 네이버 한자 사전을 켜지 말자!! 자소서 쓰기도 귀찮은데, 자소서 항목까지 가려면 학점, 자격증 번호, 취득 날짜 등 많은 정보를...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