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리뷰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구매 후기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구매 후기

Date

Category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2019년 2월즈음 구매해서 5개월째 타고 있다.

29살에 대학교를 졸업한 내가 32살에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몰 수 있었던 이유는 재테크이다.
200만원 벌어서 매달 50만원씩 적금을 붓고, 매달 50만원씩 주식을 해서 -50%가 난 상황에서 차를 사고 싶다고 마음을 먹었더니 아빠가 사줬다. 아빠가 부동산 재테크를 잘해서 아들 외제차 사줄 정도로 버셨다.
재벌2세가 되고 싶으면 부모님을 닥달해라. 부모님이 재벌 1세가 되어야 재벌2세가 될 수 있다.
아… 뭐 우리집도 재벌까지는 아니라서,, 요즘 부모님께 더 열심히 일하시라고 닥달 중 이다.


사람들이 랜드로버 계열의 차량을 구매히기 꺼려하는 이유는 품질 논란 때문이다.

인터넷에 하도 랜드로버 타면 수리 때문에 차 맡겨서 타지도 못한다고 헛소리를 써대서 사람들에게 인식이 안좋다.
내가 이 차를 산다고 했을 때도, 주변에서 저런 말들 해줬지만, 나는 모든차가 다 문제는 있다고 생각해 그냥 별생각 없이 구매했다.
다행히 뽑기는 잘해서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하자마자,


경고등이 계속 뜨는 문제가 발생했다….. ㅠㅠ

딜러에게 연락하니, 차 픽업해서 수리해줬다. 그 외에는 아직 별 문제는 없어서 현재 아주 잘 타고 다니고 있다.


이제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5개월 운행 후기를 진짜 시작하겠다.
나는 차알못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후기 글은 아니다.

일단 장점부터 쓰겠다.
첫째는 가성비이다.
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이보크, 벨라, 디스커버리, 디스커버리 스포츠 등 차계열이 다양하다.
그 중 내 차인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경우 이보크와 함께 제일 하급이고, 풀 옵션이 8천, 깡통이 6천만원 정도 한다.
내 차는 깡통이라 6천이고, 할인까지 받아서 5천 초반에 구매했다.
그런데 상위단계인 레인지 로버가 보통 2억이 넘으니 사람들 인식에는 랜드로버 하면 다 비싼 차 인줄 안다.
그래서 디스커버리 스포츠 타고 다니면 회사 사람들이 다 1억 넘는 차인줄 알고 부모님이 뭐하시는지 매우 궁금해 한다.
부서 과장님의 경우 자꾸 니가 우리 회사에서 1등이다. 1억넘는 차 타고 다닌다. 자꾸 헛소리를 해대는데, 굳이 5천만원이라고 정정하지 않고 있다.
사회 생활을 하다보니 가난해보이면 괜히 무시만 당하고, 차라리 있어보이는게 가난해보이는 것보단 더 좋은걸 알아버렸다.
그래서 내가 굳이 잘난척 하진 않고, 남들이 추켜 세울땐 그냥 모르는척 가만히 있는다.
아무튼 이차의 장점은 가성비이다. 5천만원으로 1억 넘는 효과를 보니, 디스커버리 스포츠 만큼 가성비 넘치는 차가 없다.

두번째는 주행시 안전이다.
방금 말했듯 사람들 인식에는 랜드로버 브랜드는 고급차 이미지 다.
길거리나 골목에서 내가 다니면 차들이 알아서 피해다닌다.
그래서 주행시 안전하다. 다만, 나처럼 기둥에 이렇게 때려박으면 아무 소용이 없으니 조심히 운전해라
주행시 차량 사고가 났을 때의 안전도는 내가 아직 사고가 안나서 모르겠다.

마지막으로 하차감이다.
나처럼 얼굴도 못생기고, 뭣도 없는 애가 내세울건 아무것도 없다.
그래서 차라도 좋은거 타고다니면 남들이 날 좋게 볼 것같은 느낌이 든다.
주차장에서 내리면 아무도 쳐다보지 않지만, 누군가 와 쟤 랜드로버 타네 ~ 하며 쳐다보는 느낌이 든다.

차완얼이라고 아무리 차를 튜닝하고 돈 처발라봤자,  결국 운전자 얼굴이 튜닝의 완성이다.
그냥 원빈이 소나타 타는게 더 있어보인다.

이제 사람들이 기다리는 단점이다.
왜 단점을 기다리냐고 하냐면 랜드로버를 사고 싶은데 비싸서 못사니깐, 사람들은 어떻게든 단점을 찾아내어 차 이미지를 까내리려 안간힘을 쓴다.
그래서 호사가들이 좋아하는 랜드로버의 단점을 설명하겠다.
없다. 너무 좋다~ 라고 하면 실망할테니 몇가지 말하겠다.
지방엔 서비스센터가 없다. 저번처럼 경고등이 자꾸 뜨는 이런 문제가 생겼을때도 서비스 센터 가서 고치려면, 수원이나 서울을 가야한다.
지방사람에겐 이점이 너무 불편하다.

두번째 ux가 좋은 것 같으면서도 별로다.
최근 자동차들의 트렌드는 이렇게 모니터안에 웬만한 버튼을 다 때려박는다.. 아 외로우니 박는다는 말은 삼가하겠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스크린에 있는 버튼 외에는 이렇게 스크린 밑에 몇몇 버튼이 잇는데, 이 버튼이 뭘 의미하는지 모르겠다.
눈길 주행인건가..? 산타 썰매 용인가?
암튼 ux를 개미 똥만큼 공부해본 나로서는 소비자가 한번에 무엇인지 파악할수 없는 디자인은 개똥 디자인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버튼 ux 디자인은 별로다.

이렇게 얘기하면 장점이 너무 크고, 단점이 작은것 같다.
맞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장점이 더 많다. 다음번에 또 구입할래? 하면 나는 또 구입할 것 같다.
아 물론 아빠 돈으로…

다음 글로는 엄마차 벤츠 e클래스 4년간 주말마다 타고 다닌 후기를 쓰겠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취업준비] – 롯데하이마트 합격자소서 ux직무

1. 지원동기 : 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왜 롯데하이마트에 지원했는지를 물어보는 문항이다....

[취업준비] – 인성검사 합격하는 법

인성검사는 3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1. 일관성 2. 솔직하게 풀어야하지만, 너무 솔직할 필요는 없다.

[취업준비] – 롯데닷컴 (현 롯데e커머스) 합격자소서 UX직무

롯데닷컴에서 요구하는 인재 키워드는 도전, 열정, 창의, 대인관계, 전문성, 고객지향성, 창의적 인재, 책임감, 팀워크 (조직력 협력) 고객중심, 창의혁신,...

[취업준비] – 면접의 전략

면접 연습 안해도 한번에 되던데요?  취업이 안되면 이런 말들이 자꾸 귀에 맴돈다.

[취업준비] – 샘표식품 면접 후기 경영기획 직무

샘표는 원데이 면접을 한다.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젓가락 면접을 본다. (젓가락면접은 왜보는진 모르겠다. 근데 질문하니깐 이거 대답...

Recent posts

(프로이직러들이 봐야할) 나는 좋은 회사를 다니고 있을까?

겉으로 봤을 때 마냥 좋아보이던 우리 회사의 이미지와 일하면서 느끼는 회사의 실체(?)는 매우 달랐다. 아무리 갓소기업이라 칭해지는 곳도...

내일 면접인 회사가 별로라는 소문이 많던데, 면접 가지말까요?

예전에 현대 자동차 1차 면접을 갔을 때 여자 인사팀장님이 "인터넷에 우리 회사 군대 같다는 말이 많더라구요 ㅎㅎ" 하시며 현대자동차가 평가절하 되는게 안타깝다고...

[취업준비] – intro

현재, 나의 직업은 노예다. 백수 때는 제발 아무 회사라도 들어가길 기도했는데, 지금은 백수시절 맨날 쉬던 때를 그리워한다.

[취업준비] – 서류 통과에 가장 중요한 건 무엇?

오늘도 또 탈락의 문자를 받았다. 서류에서만 38번째 탈락이다. 회사에서 죄송하다며 탈락 문자를 보내주는데, 정말 죄송한건지도 모르겠다.. ㅠㅠ 형식적인 것 아니냐??? 이...

[취업준비] – 이력서 쓸 때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tip – PC속 포스트잇 메모장 (sticky note)

서류 작성할 때마다 더이상 네이버 한자 사전을 켜지 말자!! 자소서 쓰기도 귀찮은데, 자소서 항목까지 가려면 학점, 자격증 번호, 취득 날짜 등 많은 정보를...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