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취업이야기 – 현대자동차 IT 인적성 후기

[취업준비] – 현대자동차 IT 인적성 후기

Date

Category

2시간만에 작성한 서류가 합격했다. 서둘러 현대자동차 인적성 책을 구입했고, 일주일간 공부했다.

말이 “공부했다 ” 이지 사실 문제집 많이 안풀었다. 각 파트 별로 절반정도 풀은듯..   

그냥 이전에 아모레퍼시픽 문제집 다 풀어서 근거 없는 자신감이 있었을 때이다.

(지금 생각해보면, 난 이 때 아모레와 현차에서 다 떨어져서 취준의 쓴맛을 제대로 보고, 제대로 준비했어야 했다.)

내생각인데, 적성검사 60~70%만 풀고 붙은거 보면, 현대자동차는 인성검사가 더 중요한듯하다.

당시에 인적성 시험은 이제는 역사속으로 사라진 역사 에세이가 있었고, 10월 9일 한글날 인적성 시험 보는 기념으로 순수 한글 단어와 뜻 쓰기가 있었다. 이젠 이 문항은 없으니 설명은 안하고, 인적성에 대해서만 얘기해보겠다.

대략적으로 문제는 각 파트별로 절반 조금 이상 풀었다. 20문제 중 11~12개 정도? 풀었다.

그리고 마지막 도식이해 파트는 20문제 중 5문제 풀었다. 난 안찍고, 제출했다. 

아까 말했듯, 이렇게 풀었는데도 합격한거 보면 몇개 풀었냐보다는 정확도와 인성검사가 더 중요한듯 하다. 

인성검사는 단순하게 예/아니오가 아니다.

문제가 3개 주어지고, 나와 가까운 성향은 1, 먼성향은 5 이렇게 해서 그 문제 안에서 체크하는 방식이다.

나는 중간 숫자(2,3,4)는 웬만하면 선택하지 않았고, 1과 5같이 끝과 끝쪽으로 선택을 하였다. 그 후엔 3가지 문항 중 나와 성향이 가깝다, 혹은 멀다를 선택한다. 이유는 중간꺼를 선택하면, 애매하게 인성 결과가 나올것 같아 확실하게 1, 5로 선택해 구분해주었다.

인성검사를 풀때 나의 컨셉은 조직적인 사람으로 성향을 맞추어 체크했다. 아무래도 현대자동차가 조직문화를 중요시하는 것 같아 나 개인보단 팀을 위해 헌신하고 일하는 사람으로 컨셉을 잡는게 좋을 것 같았다.

적성검사 문제를 많이 못풀었음에도 불구하고 합격한건 놀라웠다.

아마 인성파트를 조직적인 성향으로 맞춘게 효과가 큰 듯하다.

다행히 합격을 했고, 면접 통지서를 받았다.

사진을 이때 처음 첨부하였고, 면접비 받을 통장 계좌도 입력 하였다.

아침 7시 30분 이라니… 늦을까봐 7시까지 갔다.

근데 직원들은 더 일찍 왔다.

스고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취업준비] – 롯데하이마트 합격자소서 ux직무

1. 지원동기 : 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왜 롯데하이마트에 지원했는지를 물어보는 문항이다....

[취업준비] – 롯데닷컴 (현 롯데e커머스) 합격자소서 UX직무

롯데닷컴에서 요구하는 인재 키워드는 도전, 열정, 창의, 대인관계, 전문성, 고객지향성, 창의적 인재, 책임감, 팀워크 (조직력 협력) 고객중심, 창의혁신,...

[취업준비] – 인성검사 합격하는 법

인성검사는 3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1. 일관성 2. 솔직하게 풀어야하지만, 너무 솔직할 필요는 없다.

[취업준비] – 면접의 전략

면접 연습 안해도 한번에 되던데요?  취업이 안되면 이런 말들이 자꾸 귀에 맴돈다.

[취업준비] – 샘표식품 면접 후기 경영기획 직무

샘표는 원데이 면접을 한다.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젓가락 면접을 본다. (젓가락면접은 왜보는진 모르겠다. 근데 질문하니깐 이거 대답...

Recent posts

(프로이직러들이 봐야할) 나는 좋은 회사를 다니고 있을까?

겉으로 봤을 때 마냥 좋아보이던 우리 회사의 이미지와 일하면서 느끼는 회사의 실체(?)는 매우 달랐다. 아무리 갓소기업이라 칭해지는 곳도...

내일 면접인 회사가 별로라는 소문이 많던데, 면접 가지말까요?

예전에 현대 자동차 1차 면접을 갔을 때 여자 인사팀장님이 "인터넷에 우리 회사 군대 같다는 말이 많더라구요 ㅎㅎ" 하시며 현대자동차가 평가절하 되는게 안타깝다고...

[취업준비] – intro

현재, 나의 직업은 노예다. 백수 때는 제발 아무 회사라도 들어가길 기도했는데, 지금은 백수시절 맨날 쉬던 때를 그리워한다.

[취업준비] – 서류 통과에 가장 중요한 건 무엇?

오늘도 또 탈락의 문자를 받았다. 서류에서만 38번째 탈락이다. 회사에서 죄송하다며 탈락 문자를 보내주는데, 정말 죄송한건지도 모르겠다.. ㅠㅠ 형식적인 것 아니냐??? 이...

[취업준비] – 이력서 쓸 때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tip – PC속 포스트잇 메모장 (sticky note)

서류 작성할 때마다 더이상 네이버 한자 사전을 켜지 말자!! 자소서 쓰기도 귀찮은데, 자소서 항목까지 가려면 학점, 자격증 번호, 취득 날짜 등 많은 정보를...

Recent posts